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의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5:12

    >


    넷플릭스의 주가가 20%이상 떨어지고 구매할지 파업 걸릴 느끼고, 꽃보다 남자는 미래의 경제 상대로 미루어 봤다. 역시 요즘 가장 핫한 화두는 디즈니야. 디즈니가 20세기 폭스를 합병하고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인 '훌루'을 통해서 디즈니 그리고 20세기 폭스 콤테츄을 배급하고 서비스하는 방안이라는 것, 그러면서 기존 디즈니 콘텐츠를 훌루에서 독점적으로 배급한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내 생각에는 대체로 콘텐츠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갖고 있던 콘텐츠의 질과 양, 이것이 어떤 것보다도 큰 것이라고 생각하고 디즈니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길 수 있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는데.


    >


    하지만 이번 기사에서 디즈니의 훌루에 대한 서비스에 대해 약간의 의문이 생기기도 합니다. 기사의 주요 에피소드는 플루 서비스에서 독적점 서비스는 크게 준비하지 않았다는 것이므로 역시 생긴 의문이 극장에서 본 영화를 스트리밍 서비스로 보려고 스트리밍을 구독하는 것인가? 라고 하는 것이 소견이 생겼으니까 역시 하자 스스로가 넷플릭스와 공통의 서비스 사업인데, 과연 넷플릭스 서비스를 짜서 구독자를 가져올 수 있을까? 라는 소견에, 지금까지 서비스를 보고 있지 않는 디즈니의 "훌루"는, 전망이 불안정하다고 소견에 도달했습니다.그렇다면 과연 승자는 넷플릭스가 될 것인지도 관건이지만.. 이것도 어떤 전망은 불투명하다는 소견이 있다. 우선 디즈니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1핫 토픽이지만, 여전히 스트리밍 서비스는 블루 오션과 가까운 편이라 소견합니다. 그래서 이곳에 들어가려는 경쟁자는 강렬하다.


    >


    현재 아마존의 기세는 시가 총액 1위'애플'보다 강력하게 보인다. 시장 진출과 동시에 그 업종의 시가총액을 증발시킬 만큼 힘차게 다가오는데 아마존 또한 아마존프라이더 서비스에 스트리밍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스리빌보드 같은 영화를 제작, 배급한 것으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어떻게 보면 넷플릭스가 하우스오브카드로 필두에 스트리밍 서비스의 힘을 실어준 대등한 상념이 보인다. 그래서 더 강력해 보일 수도 있다. 큰 자본력의 토대와 아마존 프라이더에 가입한 회원들이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봤을 때 가장 강력한 상대이자 위협이 아닐까 생각한다.그래서 이 외에도


    >



    >


    같은 대기업도 스트리밍을 노리고 있다는 루머가 나돌아 공룡 레드오션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