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형탈모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의심스럽다네요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21:03

    구름도 없는 깨끗한 나루 시네 휴양 온 차가 심해서 그렇지 아직 오전엔 그리 춥지 않아 필요하나 하나 0월인데~벌써부터 롱 패딩이 눈에 띄네요 올해는 정내용 춥다고 하셨는데~ 롱패딩 보니까 겨울날씨 같던데 어느 해초에 교통사고 후 원형마스크모가 생겨서 고생하는 귀취를 적었습니다.이제 어느 정도 치료가 끝났다는 인서의 글을 써 보세요.


    의사의 선 진단에서는 원인 불명의 원형 탈모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의심스러운 진단서를 썼습니다.갑상선 기능 저하증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네이버 지식 백과를 검색해 보았습니다.[네이버 지식백과 스토리 정리]갑상선은 목의 앞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내분비 기관입니다.(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내는 기관)갑상선 기능 저하증 1경우 증상 1. 기운이 없다(O)2. 지속적으로 피곤한 고민(O)3. 변비(X)4. 추위에 유난히 민감, 이런 증상이 점진적으로 발생한 것(X)5. 근육 경련의 경직(O)6. 체중 증가(식욕이 없는 소리에도 불구하고)(X)7. 피부와 모발 건조증(O)8. 탈모(O)9. 목기 스이고 나쁘지 않아 쉰 목소리(X)10. 심박 수 저하(O)11. 우울증을 포함한 정신 증상(X)등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것이라고 하는데(O)표시가 11문항으로 6개 정도 해당하네요 이것만으로 갑상샘 기능 저하증이 되기에는 뭔가 부족하죠?그러나 힘이 없고 피곤한 고민, 근육 경직은 있었습니다.아마 교통문제가 된 분들은 아시겠지만 하루는 여기저기 아프고, 하루는 여기저기 아픈 곳이 계속되기보다는 단속적으로 발생합니다.제 경우 얼굴과 손발이 붓고 온몸이 근육통으로 고생이 심했습니다.그러면서 두피 아픈 증상도 심했고 아픈 증상이 있는 부위에는 반드시 원형탈모가 발생합니다.


    그러나!!혈액 검사를 위에서는 호르몬 수치 정상 ᅲᅲ. 이런 일로 봐서는 원발성(호르몬 부족)은 없고 이차성 or 3차성 갑상샘 기능 저하증?(뇌에서 호르몬을 만들도록 하는 신호에 문재가 되어 갑상선 호르몬 생산이 줄어들 것)우~~점점 무서워지네요 네이버 지식백과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렵습니다.쿠쿠쿠


    >


    다시 봐도 너무 끔찍하네요.사진을 크게 하기에는 너무 끔찍해서 참고만 하라고 작게 올렸어요.저는 다발성 원형 탈모였지만, 아내 소음에는 손톱만한 원형 탈모가 손바닥만 되어 정말 무서웠습니다.그래서 군데군데~ 손톱만 한 탈모가 많았어요. 담에는 얼마나 있었는지도 모르겠네요


    >


    새싹이 보이나요?요즘은 고슴도치 같아요. 그래도 정말 다행인 건 머리가 나서 얼마나 감사한지 몰라요.^교통 문제가 나와서 한달 후에 쵸소움 손톱 만한 원형에 가면 알지 못한 발견하고 동네 피부과를 3월 말부터 한 주간 하나에 한번 가면 카묘은모 부위가 급격히 커지고 대학 병원에 6월부터 다녔네 총~8개월 중간이 지난 요즘 들어 머리카락이 자라고 있지요. 윤형가면을 쓰느라 고생도 많았고 고등학교 교통문제 이후 몸상태가 급격히 나빠져 가족모두가 함께 고생했습니다.아직 완벽하게 완치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신중하게 지금까지 제 경험을 해 보면, 원형 가면의 경우도 자가면역질환으로 면역체계가 무너져서 발생합니다.원형 가면 머리 샴푸는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병원에서 처방 받은 외용 스테로이드제와 발모제로 가면, 엄마 부위에 발라 주었습니다.물론 병원에서 스테로이드 주사도 맞았죠.스테로이드제의 경우 사용하면 가면의 모 부위가 아픈 증상은 하나 시작이고, 발모제의 경우 앞의 부작용으로 전면의 털이 굉장히 큽니다(가면의 모 부위가 더 심하므로 남성용으로 처방되었습니다.정말 따라와 저는 여자입니다.(웃음) 젊어졌다고... 아직 두피에 아픈 증상이 있어서 무섭지만, 외용 스테로이드제는 안 발랐어요.어린아이같은 것에서 나오는 가면모방 스프레이를 뿌리고 있네요.병원에서 운동을 하라고는 하지 않았지만 우선 면역력을 키우는 게 한 순위의 하나인 것 같아 몸이 따라주는 한도에서 실내 자전거 타기를 쉬지 않고 했어요.저 같은 경우는 운동으로 정확하게 효과가 났어요정예기를 하나씩 계속 죽자고 했어요.운동을 하면 그래도 좀 아픈 증상이 낫지 않아요.하나 0월 도우로소묘은소 몸이 회복되므로, 이제 게울로이 되네요 ᅲᅲ;


    혹시 저처럼 원형탈로 고생하시는 분들 힘내시고요우선 몸의 회복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탈모는 빠진다고 의사선생님도 마음을 비워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원형 가면의 털, 가면의 털은 빠져서 발모할 때까지 때때로 정말 오래 걸리는 것 같습니다.우선 참고 기다리는 것이 우선입니다.별로 쵸쵸헤하지말코들 않고 빠진 1개 1개를 아끼보다 빨리 몸을 회복하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